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 (НСССР)

https://open.kakao.com/o/gwUCHlNe

НСССР:новый союз советских социалистических республик

НСССР는 신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으로 2022년 11월 12일 수립한 카카오톡의 사회주의 국가이다.

세계관상 실제 역사를 따르며 현재 시간대도 동일하다.

국장

(구)소련의 마지막 국장을 기준으로 한 국장을 사용중이다.

국가

1944년 버전

(구) 소련의 1944년 버전을 채택중이다.

1절

Союз нерушимый республик свободных
싸유즈 녜루쉬믜 리스뿌블릭 스바보드늬흐
자유로운 공화국들의 굳건한 단합을
Сплотила навеки Великая Русь
스쁠라찔라 나볘키 볠리까야 루스
위대한 러시아가 영구히 이루었다네
Да здравствует созданный волей народов
다 즈드라스뜨부옛 소즈단늬 볼례이 나로답
영원하라 인민의 자유와 의지로 만들어진
Единый, могучий Советский Союз!
예듸늬, 마구치 싸볘츠끼 싸유즈!
영원히 불멸하리라, 소비에트 연방이여!

후렴

Славься, Отечество наше свободное
슬랍샤, 아쪠쳬스뜨바 나쉐 스바보드나예
찬양하여라, 우리의 자유로운 조국을
Дружбы народов надёжный оплот!
드루쥐븨 나로답 나됴쥬늬 아쁠롯!
인민의 우정이 확고한 보루를!
Знамя советское, знамя народное
즈나먀 싸볘츠까예, 즈나먀 나로드나예
소비에트의 깃발이, 인민의 깃발이
Пусть от победы к победе ведёт!
부스끄 앗 빠볘듸 빠볘데 비둇!
승리에서 승리로 이끌어 주리라!

2절

Сквозь грозы сияло нам солнце свободы
스크보즈 그로즤 씨얄라 남 손쳬 스바보듸
폭풍우 속에서도 자유의 태양은 우리를 비추고
И Ленин великий нам путь озарил
이 례닌 볠리끼 남 뿌즈 아자릴
위대한 레닌은 우리에게 길을 밝혀주네
Нас вырастил Сталин — на верность народу,
나스 븨라시찔 스딸린 – 나 볘르나시쯔 나로두,
스탈린은 우리에게 인민의 충성을 가르치셨고,
На труд и на подвиги нас вдохновил!
나 뜨루드 이 나 뽀드비기 나스 브다흐나빌!
노동과 위업으로 우리를 이끄네!

후렴

Славься, Отечество наше свободное
슬랍샤, 아쪠쳬스뜨바 나쉐 스바보드나예
찬양하여라, 우리의 자유로운 조국을
Счастья народов надёжный оплот!
차스디야 나로답 나됴쥬늬 아쁠롯!
인민의 행복이 확고한 보루를!
Знамя советское, знамя народное
즈나먀 싸볘츠까예, 즈나먀 나로드나예
소비에트의 깃발이, 인민의 깃발이
Пусть от победы к победе ведёт!
부스끄 앗 빠볘듸 빠볘데 비둇!
승리에서 승리로 이끌어 주리라!

3절

Мы армию нашу растили в сраженьях
믜 아르미유 나슈 라스찔리 브 스라줴니야흐
숱한 대전 속에서 우리의 군대는 자라났네
Захватчиков подлых с дороги сметём!
자흐바치코프 빠들릐흐 다로기 스미쫌!
비열한 침략자들을 길목에서 쓸어버렸노라!
Мы в битвах решаем судьбу поколений,
믜 비트바흐 례샤옘 수지부 빠깔례니,
우리는 혈전 속에서 세대의 운명을 결정지으며,
Мы к славе Отчизну свою поведём!
믜 크 슬라베 앗취즈늬 스바유 빠비좀!
우리의 조국을 영광으로 인도하리라!

후렴

Славься, Отечество наше свободное
슬랍샤, 아쪠쳬스뜨바 나쉐 스바보드나예
찬양하여라, 우리의 자유로운 조국을
Славы народов надёжный оплот!
슬라비 나로답 나됴쥬늬 아쁠롯!
인민의 영광이 확고한 보루를!
Знамя советское, знамя народное
즈나먀 싸볘츠까예, 즈나먀 나로드나예
소비에트의 깃발이, 인민의 깃발이
Пусть от победы к победе ведёт!
부스끄 앗 빠볘듸 빠볘데 비둇!
승리에서 승리로 이끌어 주리라!

역사

2022.10.?.소비에트사회주의공화국연방 수립
2022.10.26?.소비에트사회주의공화국연방 근거지 이동
2022.11.12.소비에트사회주의공화국연방 재 선언
2022.11.12.48인구 증가
2022.11.23.탈모민주공화국 폭파
2022.12.06.1차 테러
2023.02.19?.매흠, 2대 서기장 취임
2023.02.19?~04.14.장관회의 운영 정지/혁명수출정책/최고소비에트 시도/파르니예프, 3대 서기장 취임
2023.04.14.최고소비에트 운영 정지/장관회의 부활
2023.07.04.붉은평화의 등장/최고 소비에트 운영 재개/제헌/인민평의회 제작
2023.07.23.마르크스레닌주의에 의한 반동분자 척결(명분)
2023.07.2?.미국 분쟁
2023.07.26.2차테러
2023.07.26?.사과문 발표
2023.08.12.2차 사과문 발표/붉은 평화 해임
2023.08.21?.구성국 실현 정책
2023.08.25.장관회의 운영/최고회의 운영 중단

자세한건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 역사 (НСССР) 참고.

지리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영토의 러시아와 가장 큰 내륙국인 카자흐스탄을 포함해 총 17개국이 합쳐진 영토를 가지고 있다.

시베리아 지역은 비록 춥고 척박해서 개발이 안 되어 사람이 살기 어려운 대신, 석유, 철, 망간, 천연가스, 금, 아연, 니켈 등 다양한 자원이 많이 매장되어 있다.

인구

언어

러시아어 | 라트비아어 | 루마니아어 | 리투아니아어 | 벨라루스어 | 아르메니아어 | 아제르바이잔어 | 에스토니아어 | 우즈베크어 | 우크라이나어 | 조지아어 | 카자흐어 | 키르기스어 | 타지크어 | 투르크멘어 | 각 지역별 언어

공용어로 러시아어, 한국어를 채택하고 있으며 다민족 국가답게 여러 언어를 사용하고 있다.

러시아어, 벨라루스어, 우크라이나어, 에스토니아어, 몰도바어, 리투아니아어, 카자흐어, 투르크멘어, 타지크어, 그루지야어, 아르메니아어, 아제르바이잔어, 라트비아어, 우즈베크어, 몽골어, 한국어, 문화어

종교

(구) 소련이 국가무신론을 따랐다는 점에서, 국가무신론을 채택하고 있으며, 종교행위는 일절 허락되지 않는다. 그렇지만, 모든 종교행위를 전부 막는데에는 한계가 있고, 가상국가 특성상, 종교인인지 유추가 불가했기에 프로필 이름ㆍ사진ㆍ종교단체 설립ㆍ포교활동 등을 막는 조치를 취하고 있는 상태이다.

교통

행정구역

정치

1.장관회의

주로, 행정부의 기능을 하고 있으며, 최고회의가 없을경우, 입법ㆍ사법부의 기능을 하는 기구이다.

2.최고회의

최고회의는 최고소비에트 대의원7명 이상으로 이루어진 정치기구이다. 평상시 입법ㆍ사법부 기능을 가지며, 헌법 또는 법률 개정, 동시에 여러 중범자를 심판하는 소련의 최고권력기구이다.

3.공산당 전당대회

정당

https://open.kakao.com/o/gQeo3V2e

2020년11월12일에 창당된 공산당으로, 마르크스레닌주의를 따르는 소련 공산당이다.

외교

경제

복지

복지제도는 사회주의 국가답게 되어 있다.
탁아소는 전국에 있고, 임산부에 대한 배려, 아이를 기르는데에도 보조금을 충분히 지급해준다.

30일의 유급휴일이 보장되며, 휴가 비용을 국가에서 보조해주고, 필요하다면 별장(다챠)도 공짜로 지급한다.

게다가 사회주의 국가여서 명목상으로는 부의 분배가 어느 정도 이루어졌기에, 의식주뿐만 아니라 교육, 문화 생활, 여가 생활과 같이 인간적인 삶을 위한 기본적인 복지가 보장된다.

국가 차원에서 노동자들을 위해 만든 요양원도 공기 좋은 곳에 만들어놓은 상태이다.

연금은 남녀구분없이 65세이상부터 가능하다.

주거

소련의 주거 문화는 아파트가 주류이다. 시골과 소도시의 경우에는 단독 주택에서 거주하는 경우도 꽤 있었지만, 대도시의 경우에는 아파트가 지배적이다.

1가구 3방짜리 아파트가 보편화되어 있으며, 영토랑 인구가 많이 분포되어 있어 현재 주택 보급률은 90% 정도이지만, 여전히 상당수가 공동아파트에 살고 있다. 또한 주택보급기간이 5년정도 걸려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한 1가구 1아파트 주택건설계획을 준비중이다.

소련에서는 자본주의 국가처럼 개인이 자유롭게 주택을 사고 팔 수 없다. 현재 단칸방 아파트의 가격이 대략 10,000루블에서 100,000루블 정도이며 1가구 방이 3개 있는 아파트의 경우 1,000,000루블 정도이다. 현재 노동자 평균 월급은 15,279루블에서 61,879루블 정도이다. 일반적인 경우 장기간 공용아파트나 단칸방, 또는 다락방이나 기존에 가족들과 살던 집에 거주하면서 국가로부터 집이 나오길 기다라다. 보통은 기숙사나 주택 또는 관사를 제공하는 직장에 들어가거나, 아니면 전문직종에 종사하면서 자녀가 있을 경우 다른 사람들에 비해 우선적으로 배급된다.

소련은 사회주의 국가 특성상 르 코르뷔지에 등 현대건축의 영향을 받아 도시계획을 구상할 때 녹지 면적을 많이 조성한 편이다. 거주지 등록같은 거주이전 제약이 없으며, (구) 소련 당시, 유령도시는 정부기관 혹은 이민자들이 잠시 거주하다 가는곳으로 쓰이고 있다.

노동

토요일을 공휴일로 지정하고 그 대신 평일 근무시간을 1시간씩 늘리는 방식으로 주5일제 주40시간 제도가 전면 시행되고 있다. 소련의 노동자는 휴가도 길게 배정받고, 병으로 근무하지 못하는 때도 허가를 받아 국립 요양원에서 치료 목적으로 요양할 수 있다.

국가에서는 원칙적으로 모든 국민들에게 일자리를 배정하였기에, 실업률이 0%대이고, 대부분의 기업이 공기업이기 때문에 직업안정성은 높아서 한번 입사하면 어지간히 큰 잘못이나 실수를 저지르지 않는 이상은 평생직장이 보장된다.

의료

소련은 무상의료가 실질적인 형태로 보장된 국가이다. 소련은 공중보건에 관심을 기울여 결핵, 티푸스, 소아마비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큰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공중보건을 증진하고 있다.

소련인들은 별도의 세금 없이 의료 및 약제비까지 모두 무료로 진료받을 수 있다. 또한 의료 체계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휴식하면서 치료할 수 있는 요양원 체계도 잘 갖추어져 있다. 특히 급할 때 치료는 물론이고 돈 많이 들어가는 수술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접근성도 높다.

그러나 높은 의료 접근성에 비해 질은 다소 떨어진다. 특히 지역 간 격차가 큰 문제로 꼽힌다. 물론 이 문제는 어느 정도 국토가 넓은 나라라면 다들 겪는 문제라 특이한 것은 아니지만, 소련은 그 정도가 상당히 심한 편이기에, 현재는 소련 내의 의료를 높은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확대하는 정책을 펼치는 중이다.

치안

(구) 소련이 당국에 불만을 표하는 시위를 거의 유혈진압했던 반면, 내무부 내에서 정한 규정에 따라 반정부시위에 시위진압경찰을 투입하기도 한다. 그러나, 사회주의 국가 반시위에 대해서는 유혈진압을 고수하고 있다.

총기소지에 대한 규제는 동아시아권에 비해서 관대한 편인데, 이는 인구밀도가 낮아 야생동물에게 습격당하거나 범죄를 당했다고 신고해도 출동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지역이 많고, 이 때문에 당국에서도 사냥용 엽총 소지는 허용한다. 물론 사전에 사냥허가를 받아야된다는 전제조건이 달려있기는 하다. 그래서 미국에 비해 살인범죄율이 낮은편이지만, 치안은 보통수준으로 평가된다.

문화

(구) 소련은 발레와 음악, 문학 등 러시아 제국 시절부터 이어져온 전통을 유지하고 장려했으며 현재도 각 구성국의 전통ㆍ음악ㆍ문학등을 장려하고 있다.

하지만 동시에 소련은 문화에 대한 검열과 감시가 심한 국가중 하나이다. 소련 입장에서 “이념적으로” 불순한 일간베스트, 마르크스ㆍ엥겔스ㆍ레닌등 과학적 사회주의의 거장에 대한 표현, 나치즘 옹호에 대한 검열을 하지만, (구) 소련에 비해서는 낫다는 평가를 받는다. 소련의 검열이 일반 현실사회주의 국가하고 비교할때 중간에 속한다.

10시15분마다 낫과망치를 올린다.

⠀⠀⠀⠀   ⠀⠀⠀⣶⠀⠀⠀⠀⠀⠀⠀⠀
⠀⠀   ⠀⠀⠤⣤⠼⠉⠧⣤⠤⠀⠀⠀⠀⠀
⠀⠀⠀   ⠀⠀⠀⣇⣀⣸⡁⠀⠀⠀⠀⠀⠀
⠀⠀⠀⠀  ⠀⠀⠋⠀⠙⠇⠀⠀⠀⠀⠀⠀
⠀⠀⠀⢀⠠⠤⠤⢤⣤⣤⣤⣀⠀⠀⠀⠀⠀
⠀⠀⠀⠀⠀⣠⣤⣤⣀⠈⠙⠻⣿⣦⡀⠀⠀
⠀⠀⠀⣠⣶⣿⣿⣿⠟⠁⠀⠀⠈⢻⣿⣄⠀
⠀⠀⣴⣿⣿⣿⣿⣧⡀⠀⠀⠀⠀⠀ ⢻⣿⡄
⠀⠀⠈⠻⠿⠃⠘⢿⣿⣦⡀⠀⠀⠀   ⣿⣿
⠀⠀⠀⠀⠀⠀⠀⠀⠙⢿⣿⣦⡀⠀   ⣿⣿
⠀⠀⢴⣤⡀⠀⠀⠀⠀⠀⠙⣿⣷⣤⣿⣿⠃
⢀⣴⣿⡿⣿⣦⣤⣀⣀⠀⣀⣨⣿⣿⣿⡅⠀
⢿⣿⠟⠀⠀⠙⠻⠿⣿⣿⣿⠿⠛⠉⠻⣿⠆
ㅡОбъединяйтесь, рабочие всех стран!ㅡ

“만국의 노동자여, 단결하라!”를 의도에 두었지만, 이후 당국은 행인의 지적에 번역오류를 알게 된다. 이후, 러시아어 버전으로 재시도 하였으나, 현재 사용하는 낫과망치보다 모양이 좋지 않다 판단하여, 위의 낫과망치를 현상유지중이다.

관광

소련인들의 해외여행은 국제 사회주의 공항에서 볼수 있듯이 주로 사회주의 국가를 가며, 미국이나, 나치즘이 성행하는곳은 출입이 제한된다. 이외에는 모든 국가에 여행을 갈 수 있어 (구) 소련의 90년대보단 제한되어 있다고 평가받는다.

소련인들이 선호하던 국내 관광지로는 주로 기후가 온화한 크림 반도를 비롯해 흑해 연안이나, 캅카스, 발트 3국 해안가, 바이칼 호수 등이 있다. 유럽 지역에 거주하는 소련인들의 경우 중앙아시아를 이국적인 관광지로써 선호하기도 한다. 소련에서는 여행권을 주로 패키지 단위로 팔았는데, 일반인을 기준으로 시설이 좋은 리조트나 해변 호텔은 식비 포함해서 3주 머무는데 2000루블~5000루블이고, 일반 호텔은 1달 숙박에 800루블이다. 직장인의 경우 노동조합이나 지역당 내 공제를 통해 일정액을 직장에서 대신 부담해주었기 때문에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다. 노약자나 미혼모, 퇴역군인은 무료이다. 인기휴양지는 인원제한이 있기때문에 대개 몇 년에 한번씩 숙박권을 받아 갔고, 여의치 않으면 가까운 지역이나 별장에 머무는 경우도 많다.

교육

소련 교육학의 핵심은 마르크스주의 교육학이다. 카를 마르크스는 노동이 교육의 일부여야 하며 교육과 노동을 결합해야 한다는 학설을 제시했다. 이 학설은 실습과 이론 교육을 병행해서 가르침과 동시에 생산 기술의 기초를 종합적으로 익히게 하면, 이론과 실제 사이의 괴리를 극복하고 인간이 전면적인 발달을 이뤄내게 할 수 있다는 것이 핵심적인 내용이다.

그래서 소련은 마르크스주의 교육학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나데즈다 크룹스카야가 제시한 ‘종합 기술 교육론’과 인문계를 채택함과 동시에, 제정 러시아의 ‘계급적이고 불평등하며 종교적인 교육 제도’를 ‘평등하고 민주적이며 세속화된 교육 제도’로 변화시키고 사회주의적인 사고를 가진 새로운 인간을 육성하고 있다.

소수 민족의 경우, 연방 정부는 토착화 정책을 실시해 소수 민족들의 언어와 문화를 존중하고 자치권을 부여하고 있다. 교육 분야에서의 토착화 정책은 문맹 퇴치와 민족 언어와 문화, 역사 교육으로 이어지고 있다. 소수 민족에 대한 혜택 부여, 민족 언어와 문화, 역사 교육의 재개와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다.

스포츠

공휴일


1월1일:새해 첫 기념일이다. 첫 시작을 알리는 날이기에 지정되었다.

2월23일:소련 군대와 함대의 날이다. 진급하는 장교들을 발표한다.

3월8일:국제 여성의 날이다. 국제 여성의 날 기점으로 2월혁명이 발발하기도 하였다.

5월1일~5월2일:노동자 국제연대일이다. 노동자의 날로, 성대한 공휴일중 하나이다.

5월9일:전승기념일이다. 승리의 날로, 성대한 공휴일중 하나이다.

7월4일:HCCCP 최초의 헌법이 만들어진 제헌절이다.

11월6일~8일:사회주의 대혁명 기념일이다. 본 기념일은 6일ㆍ8일에는 10월혁명기간으로 공휴일이며, 7일은 혁명의 성공일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기념일이다.

11월12일:НСССР의 공식 수립일이다. 여담으로, 이전에 수립하였지만, 문서를 잃어버려 11월12일 이전기간을 공식 수립일 이후 기간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12월30일:(구)소련의 수립일이다. 이 날 역시, 볼셰비키의 혁명과 최초의 사회주의 국가이자, 계승한 전신국가의 수립일이기에 10월 혁명과 마찬가지로 중요한 기념일이다.

군사

육군은 대규모 병력과 세계 1위의 기갑부대들을 자랑하고 미군에게 대적은 가능한 해군을 가지고 있지만, 공군은 뒤떨어지는 레이더 공학 기술 때문에 지상 기반 대공 미사일 시스템에 의존하고 있다.

핵전력으로는 2022년 핵탄두 100,000발을 보유하고 있다.

워드프레스닷컴으로 이처럼 사이트 디자인
시작하기